2021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2차전 전력 분석. 엘지 vs 두산 잠실대전.
일상, 리뷰, 야구 모두 좋아하는 파랑파랑 입니다.

이기면 쓰는 야구 리뷰

2021 포스트시즌 준플레이오프 2차전 전력 분석. 엘지 vs 두산 잠실대전.

파랑파랑 2021. 11. 5. 17: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준플레이오프 2차전이 열리는 날입니다.

오늘 경기에 따라 3차전이 열릴지 열리지 않을지가 판가름이 나는데요.

과연 두산의 굳히기가 통할지, 아님 엘지가 두산 포비아를 극복하고 역습을 할지 주목되는 부분입니다.

바로 전력 분석을 시작하죠!!

 

 

준플레이오프 2차전의 선발투수는 엘지의 케이시 켈리 선수와 두산의 곽빈 선수입니다.

 

출처: 네이버 스포츠.

 

먼저 케이시 켈리의 시즌 성적표를 보시면 평균자책점 7위, 다승 공동 8위로 1차전에 나왔던 수아레즈 선수보다 더 상위권에 위치해있는 선수입니다.

 

출처: 네이버 스포츠.

 

그러나 위 그림을 보시는 바와 같이 최근 평균자책점이 다소 올라가 있어 어제와 같이 엘지 내야의 수비가 불안정하다면 스스로 자멸할 수 도 있지 않을까라는 염려가 생기는 부분입니다.

 

출처: 네이버 스포츠, 마이데일리.

 

어제 엘지의 수비가 허둥지둥한 모습과 긴장을 잔뜩 한 모습이 보인 부분은 최근 10년간 이어진 엘지의 '두산 포비아'가 가을야구에서까지 영향을 끼치고 있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엘지는 가을 야구뿐만 아니라 정규시즌에서도 유독 두산한테만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요. 특히 야구팬들이라면 다 아는 2018 시즌 엘지가 두산에게 17연패를 하는 엘지에게 악몽과도 같은 일이 있었기에 순위를 우위에 두었음에도 불구하고 이상하게 힘을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 더, 감독의 역량도 이번 경기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어제 5회 초, 두산의 공격에서 정수빈 선수의 희생번트 이후 1루로 달리는 도중에 파울선 안쪽으로 내달렸고, 이 때문에 1루 수비수가 제때 공을 잡지 못했다는 '쓰리피트 아웃' 판정을 엘지 측에서 요청했고, 비디오 판독 결과 이 상황이 받아들여져 정수빈 선수가 아웃이 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이때 두산의 김태형 감독님은 심판진들에게 설명을 듣기 위함이라는 명목하에 바로 경기장으로 들어왔고, 이때 엘지의 류지현 감독님은 '아무 명목없이 경기장에 들어오는건 퇴장 조치 아니냐'라며 약 10여분 동안 항의를 했으나, 심판진들은 김태형 감독님을 퇴장 조치하지 않았고, 이는 엘지에게 더 악수가 되었습니다. 언론에서는 이 상황을 '김태형 감독이 혹시 선수들의 사기가 떨어질까봐 비디오판독 이후 바로 행동을 옮겼고, 이에 엘지에서 항의가 들어왔지만 퇴장을 받지 않자 바로 박수를 치는 모습에 "괜히 6년 연속 가을야구를 한 것이 아니다."'라는 평이 오가고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 스포츠, 마이데일리.

 

이번 2차전에서는 이런 감독의 영향이 끼치는 부분이 나올까요?? 이것 또한 중요한 볼거리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엘지의 이야기가 길었네요. 바로 두산의 곽빈 선수의 성적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스포츠.

 

곽빈 선수는 저번 와일드카드 1차전에서 선발 투수로 가을 야구의 데뷔전을 치렀고, 이때 4와 3분의 2 동안 1 실점만 기록하고 오늘까지 3일을 쉰 채 다시 선발로 뜁니다. 김태형 감독님의 말로는 "아직 젊고, 많이 던지지 않았다."라며 선발 이유를 얘기했습니다.

 

 

흠...... 글쎄요. 아무리 99년생 어리다 해도 3일 휴식 후 선발은 무리가 있을 텐데, 외국인 투수가 없다는 게 절실히 실감 나는 두산의 투수진이네요.

 

 

 

오늘은 포스팅 시간이 늦어져서 라인업까지 발표가 났네요. ㅎㅎ

 

 

엘지 라인업: 홍창기(중견수)-서건창(2루수)-김현수(좌익수)-채은성(우익수)-유강남(포수)-문보경(1루수)-김민성(3루수)-문성주(지명타자)-구본혁(유격수)

 

두산 라인업: 정수빈(중견수)-호세 페르난데스(지명타자)-박건우(우익수)-김재환(좌익수)-양석환(1루수)-허경민(3루수)-박세혁(포수)-박계범(유격수)-강승호(2루수)

 

 

 

준플레이오프 2차전은 5일 6시 30분, MBC에서 중계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 하나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경기 끝나고 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