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같은 현실이 일어난 kt 위즈의 V1! 그 마지막 경기의 리뷰!! (축하드립니다~!!)
일상, 리뷰, 야구 모두 좋아하는 파랑파랑 입니다.

이기면 쓰는 야구 리뷰

마법같은 현실이 일어난 kt 위즈의 V1! 그 마지막 경기의 리뷰!! (축하드립니다~!!)

파랑파랑 2021. 11. 19. 00:0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끝난 한국시리즈!! 최종적으로 웃었던 팀은 바로 kt 위즈가 되었습니다! 그 마법 같은 경기, 바로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의 선발 투수>

 

kt- 배제성, 두산- 곽빈

 

 

<경기 요약>

 

1회 초, 조용호의 볼넷으로 무사 1루 상황에서 황재균의 2루타가 나오면서 처음 부터 점수 1-0으로 시작, 그 이후 땅볼, 볼넷, 내야 플라이로 2사 1,3루 상황에서 장성우와 배정대의 연속 적시타로 2점을 추가 점수 3-0으로 도망감.

 

게다가 2회 초, 심우준의 다리로 내야안타를 만들고, 희생번트로 1사 2루 상황, 또 다시 황재균의 2루타로 1점 추가, 그 이후 2사 1,3루가 만들어지고, 호잉이 적시타를 만들면서 1점 더 추가하여 점수 5-0으로 벌어짐.

 

그러나 4회 말, 박건우의 2루타로 두산이 찬스를 잡고, 김재환의 적시타로 1점을 추격하며 점수 5-1이 됨.

 

그러나 그 의지를 5회 초, 신본기의 솔로 홈런으로 꺾으면서 점수 6-1로 벌어짐.

 

하지만 두산은 6회 말, 정수빈의 볼넷과 박건우의 2루타로 무사 2,3루 상황에서 페르난데스의 적시타로 2명이 들어와 점수 6-3으로 추격을 시작했음. 그러나 역부족이었음.

 

시간은 흘러 8회 초, 강백호의 안타로 1사 1루에서 호잉의 2점 홈런이 나오면서 점수 8-3으로 더 달아나기 시작함.

 

두산은 8회 말, 김재환의 솔로 홈런으로 추격을 했으나 최종적으로 8-4kt가 통합 우승을 차지함!!

 

출처: 네이버 스포츠.

 

 

<오늘의 mvp>

 

데일리 mvp는 2점 홈런을 친 호잉 선수가 선정되었습니다! 농심에서 주최한 오늘의 깡 선수는 황재균 선수가 선정되었으며, 가장 하이라이트인 한국시리즈 mvp는 바로바로... 박경수 선수가 선정되었습니다~!!!

창단 첫 통합 우승에 한국시리즈 mvp라니! 그리고 "이 상은 저만의 상이 아닙니다. 이 상은 kt 위즈와 팬들이 만든 상입니다."라고 코멘트를 한 것까지 정말 멋진 소감이었습니다. 정말 정말 축하드립니다~!!

 

출처: 네이버 스포츠. 스포츠경향.

 

 

물론 끝까지 맞선 두산 베어스도 박수받아야 할 부분입니다. 비록 1승을 따내지는 못했지만 최선을 다해준 선수분들께 수고했다고 전하고 싶네요!!

 

출처: 네이버 스포츠. 스타뉴스.

 

출처: 네이버 스포츠. OSEN.

 

 

그리고 오늘의 주인공인 kt 위즈!! 창단된 지 7년 만에 따낸 소중한 통합 우승으로 이는 창단 이래 최단기간입니다.

(nc 다이노스가 8년 만에 우승입니다.)

 

창단 첫해부터 맨 밑바닥인 꼴찌부터 시작해서 강백호, 고영표 선수를 키우고, 황재균 선수를 영입, 그리고 언성 히어로인 조용호 선수와 신본기 선수 등등을 트레이드로 데려오면서 철저히 전력을 보강하면서 힘을 키웠고, 두산의 투수코치였던 이강철 코치를 감독으로 영입하여 취임한 지 2년 만에 가을 야구에 진출, 쓰디쓴 경험이었지만 결국 그다음 해에 통합 우승이라는 열매를 맺었습니다. 다시 한번 더 축하의 말을 드리고 싶습니다!!

 

출처: 네이버 스포츠. 경향 신문.

 

출처: 네이버 스포츠. 마이데일리.

 

 

 

드디어 2021년도의 모든 야구가 끝났습니다. 코로나 시국에 직관도 힘들었고, 도저히 용납 못할 사건도 있었으며, 올림픽에서의 참담한 경기도 있었지만, 그 속에서 새로운 얼굴도 만나고, 희망도 보였던 크보의 한 해가 되었지 않았나 싶습니다. 내년에는 정신 차려서 부. 디. 안 좋은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면서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일어나고 있는 리그 중단에 관한 소식과 각 팀별 재계약에 관한 소식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 1개만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파랑파랑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