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탈출4 7화] 스포 없는 리뷰, 매주 레전드를 갱신하는 대탈출!! 오늘도 역대급 에피!!!
일상, 리뷰, 야구 모두 좋아하는 파랑파랑 입니다.

일상

[대탈출4 7화] 스포 없는 리뷰, 매주 레전드를 갱신하는 대탈출!! 오늘도 역대급 에피!!!

파랑파랑 2021. 8. 23. 01:34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너무 오랜만이네요. 그동안 태풍에 폭염에 한주 동안 기상천외한 일들이 많이 일어나서 블로그 들어가는데 소홀해졌습니다. ㅠㅠ 앞으로 더 자주 들어올게요!

 

 

그리고 이번 대탈출 4의 7화 에피소드였죠?! '크레이지 하우스'의 이야기를 안 할 수가 없어요!!

 

출처: 대탈출 공식 유튜브.

 

이번 크레이지 하우스는 여태 다른 대탈출 시리즈에서 나오지 않았던 새로운 에피소드였습니다.

 

 

앞부분의 스토리만 살짝 얘기를 하자면

이번 대탈출 멤버들은 어느 탐사실에 갇히게 되고, 그곳에서 경찰청장과 심리학 연구소장의 의뢰로 악명 높은 테러범의 무의식으로 들어가 마지막 테러 장소와 테러 시각을 알아내야 하는 임무를 맡게 됩니다.

 

출처: 대탈출 공식 유튜브.

 

그래서 멤버들은 바로 테러범의 무의식으로 들어가 여러 공간을 이동하면서 문제를 풀고 단서를 찾게 되는데요.

 

 

스토리의 전반적인 설정부터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인셉션'이 딱 떠오르게 잘 오마주한 설정이었습니다.

(생각이 난 김에 인셉션 한번 더 봐야겠네요 ㅋㅋㅋ)

 

출처: 대탈출 공식 유튜브.

 

그리고 이번 에피소드에서 좋았던 점을 바로 얘기해보면

 

 

1. 대탈출의 정체성이 보인 에피소드였다!!

 

처음 대탈출이 나왔던 시즌1의 작은 수수께끼를 하나하나 풀어가면서 해당 공간을 빠져나오는 그 느낌을 오래간만에 보여줘서 골수 대추인 저는 '그래, 이게 대탈출이지!' 하면서 즐겁게 시청했습니다.

 

물론 큰 스케일과 세계관에서 주는 시각적인 효과와 카타르시스도 좋지만

이렇게 아기자기한 문제와 함께 시청자와 멤버들 모두가 하나가 되어서 다 같이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에피도 정말 좋아하거든요.

 

그래서 이번 에피소드는 더 소중하게 다가온 것 같아요.

 

 

 

2. 모든 멤버들이 활약한 에피소드였다!!

 

제 기준으로 너무 대견하고 뿌듯했던 부분 ㅠㅠㅠㅠㅠ

 

사실 강호동 님도 얘기하셨지만 이때까지 대탈출은 70% 정도 신동님이 활약하신 부분이 많아요.

그래서 우스갯소리로 신동의 대탈출이다라고 농담을 하기도 하는데 이번 편은 모든 멤버들이 하나씩 굵직굵직한 단서들과 문제를 해결하는 편이 골고루 많이 나와서 정말 멤버들이 성장했구나!! 라면서 혼자 막 감탄을 감탄을 ㅠㅠㅠㅠㅠ

볼거리가 너무나도 많았던 에피소드였습니다.

 

 

 

3. 오마주 이상의 새로운 이야기.

 

세 번째로 좋았던 이유로 이걸 뽑았는데요.

 

앞서 말했다시피 초반의 설정은 영화 '인셉션'에서 따온 것 같았지만 멤버들이 문제를 풀어나가면서 영화와는 다른 새로운 이야기가 나오는데 억지 설정처럼 보이지 않고 자연스러웠으며, 더더욱 몰입할 수 있게 연출한 것이 제작진분들의 그 열정과 노고가 보여서 더 감동이었어요!!

 

 

정말 유튜브 댓글에도 썼지만 적게 일하고 돈 많이 버세요 ㅠㅠ

 

 

 

이렇게 좋았던 점 세 가지를 추려서 썼지만 좋았던 점이 너무너무 많은 이번 '크레이지 하우스'편!!

과연 8화에는 멤버들 모두 탈출할 수 있을까요??

 

 

예고편 분석은 내일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밤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