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동안의 야구 소식. 허구연 KBO 총재 선출 예상, 올해 올스타는 잠실?! 그리고 이대호의 은퇴 투어.. ㅠㅠ
일상, 리뷰, 야구 모두 좋아하는 파랑파랑 입니다.

이기면 쓰는 야구 리뷰

그 동안의 야구 소식. 허구연 KBO 총재 선출 예상, 올해 올스타는 잠실?! 그리고 이대호의 은퇴 투어.. ㅠㅠ

파랑파랑 2022. 3. 14. 14:4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펼쳐지고 있는 시범 경기! 야구를 사랑하시는 모든 팬분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와중에도 새로운 소식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우선 저번 주 금요일에 나왔던 기사부터 살펴보죠!



우리에게는 '~이쓰요' 라던가, '메카니즘', '허프라' 등등 특유의 말투로 유명한 MBC 스포츠의 해설이라면 떠오르는 이 사람, 허구연 해설위원께서 이번 시즌부터 KBO 총재를 역임하게 될 수도 있다는 소식입니다.

출처: 네이버 스포츠, newsis.

허구연 해설위원은 KBO의 시작인 1982년도 부터 해설위원을 맡아 특유의 말투와 내공을 기반으로 야구를 보다 더 알기 쉽게 설명하는데 일조를 했고, 중간에 잠깐 청보의 감독을 맡았지만 전력이 약해 중도 사퇴, 87년도엔 롯데의 코치로 있다가 90년도에는 미국으로 건너가 토론토의 코치를 역임하기도 했습니다. 그가 만약 선출이 된다면, KBO의 역대 수장 중 최초로 야구인 출신의 총재가 탄생한다고 합니다. (이제껏 정치인이나, 경제인 출신의 사람들이 역임했다고 하네요.. 세상에...)

출처: 네이버 스포츠, 노컷 뉴스.


허 위원님은 "해설 이외의 어떤 자리는 생각도 해보지 못했다."라고 했지만, 만약 선출된다면 팬들을 위한 KBO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인터뷰를 했습니다.

여태껏 야구인이 아닌 사람이 총재를 했다는 게 놀랍네요.. (그러니 크보가 개파ㄴ.. 읍읍)
유일한 야구인 출신이고, 다른 누가 뭐라해도 근 30년을 해설할 정도로 야구를 사랑하는 마음은 누구보다 깊다는 걸 알기에 선출되신다면 정말 팬들을 위한 KBO를 만들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미리 축하드립니다~!!



그리고 오늘 나온 소식도 전해 드려야겠네요. 이번 코로나 시국도 집단 면역체제로 바뀌는 추세여서 그런지 올해는 정말로 올스타전을 열 것으로 보입니다.


(풍악을 울려라!)

이번 올스타전은 잠실 야구장에서 열릴 것으로 예상되고, 그와 동시에 롯데 자이언츠의 간판이자 상징인 이대호 선수의 은퇴 투어도 이번 시즌에 한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스포츠, MK 스포츠.

이대호 선수는 부산 출신의 롯데 자이언츠 선수이자 4번 타자로 그야말로 롯데 하면 이대호, 이대호 하면 롯데인 선수이죠. 롯데의 강력한 영구결번 선수로도 꼽히고 있어서 이번 시즌의 은퇴 투어가 특히 롯데 팬들에게 더 각별하게 느껴질 것 같습니다.

(아마 이승엽 선수의 은퇴 투어처럼 엄청 큰 스케일로 하겠죠?!)

마지막 경기를 치를때는 타 팀 팬인 저도 눈물이 날 것 같은데 아마 사직 구장 전체가 눈물바다가 되어있을 것 같아요 ㅠㅠ

이번 시즌 잘 마무리 하시고 제2의 인생을 출발하기를 바라겠습니다.



여기까지 그 동안의 야구 소식들을 정리해 봤습니다. 과연 이번 시즌은 누가 어떤 이야기를 쓰게 될까요?? 벌써부터 시즌이 기대됩니다!

이상 파랑파랑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