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박석민, 술판 의혹에 사과문 작성. "징계는 겸허히 수용, 단 '부도덕 행위는 없었다.'"
일상, 리뷰, 야구 모두 좋아하는 파랑파랑 입니다.

이기면 쓰는 야구 리뷰

nc 박석민, 술판 의혹에 사과문 작성. "징계는 겸허히 수용, 단 '부도덕 행위는 없었다.'"

파랑파랑 2021. 7. 14. 18:09
728x90
반응형

 

방금 전, 제가 극대노하며 썼던 nc 선수들의 술판 의혹에 대해

nc 다이노스의 박석민 선수가 해당 의혹에 대해 사과문을 올렸습니다.

 

출처: 네이버 스포츠 기사, 스포티비 뉴스.

 

아래 글은 스포티비 뉴스에서 전한 박석민 선수의 사과문을 옮긴 글이다.

 

 

야구팬 여러분, 박석민 입니다.

 

먼저 지난 며칠간 많은 분들께 큰 심려를 끼쳐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저를 포함해 일부 선수의 잘못으로 리그가 멈추는 상황이 벌어진 만큼 변명보다는 합당한 처분을 기다리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징계가 내려진다면 겸허히 받겠습니다.

다만 감염경로와 단시 상황에 대한 추측들만 커져가고 있어 더 늦기 전에 이 부분만이라도 분명하게 밝히는 게 적절할 것으로 생각해 말씀드립니다.

 

지난 5일 월요일 밤 10시를 넘어 서울 원정 숙소에 도착한 뒤 후배 3명 (권희동, 이명기, 박민우)과 제 방에 모여 야식으로 떡볶이 등 분식을 시켰습니다.

이때 친분이 있는 지인이 숙소 앞에서 구단 버스를 보았다며 연락을 해왔습니다.

지인의 친구분이 저희 팬이라 반가운 마음에 전화를 했다고 했고, 그러면 안됐는데 제가 "지금 동생들과 잠깐 방에 들러 인사나 나누자"라고 했습니다.

지인은 예전부터 알고 지낸 분으로 같은 숙소에 투숙하고 있다고 하여 깊이 생각하지 않고 그만 불쑥 말이 앞서버렸습니다. 방심이었습니다. 정말 죄송합니다.

 

추가로 룸서비스로 시킨 치맥 세트를 함께 먹었습니다.

이때 치맥 세트로 같이 나온 맥주 세병과 편의점에서 산 맥주 네 캔을 나눠 마셨습니다.

지인은 먼저 나갔고, 후배들은 제 방을 왔다 갔다 했습니다.

그런데 목요일 오전 동석한 지인으로부터 코로나 양성 판정을 받았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즉시 구단에 관련 내용을 알렸고, 구단도 KBO에 바로 보고했다고 들었습니다.

 

이후 검사를 받고 저와 후배는 양성으로 판정돼 현재 센터에서 치료받고 있습니다.

코로나가 확산되는 엄정한 시국에 따로 모인 부분은 어떤 변명으로도 부족합니다. 경솔했습니다. 죄송합니다.

무분별하게 퍼지고 있는 소문 때문에 무고한 동료와 가족, 야구팬, 다른 구단 선수단과 관계자분이 고통을 겪는 걸 보며 제가 나서 사과드리는 것이 도리라고 생각해 사과 말씀드립니다.

 

앞선 내용은 방역당국의 역학조사에서도 진술한 내용입니다.

여러 곳에서 역학조사 질문이 있어 당황했지만 묻는 내용에 사실대로 답했습니다.

위 내용 이외에 항간에 떠도는 부도덕한 상황이 없었다고 저희 넷 모두의 선수 생활을 걸고 말씀드립니다.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모두가 불편함을 참아가며 견디고 있는데 저의 경솔한 판단으로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제가 맏형으로 모범을 보였어야 하는데 원인이 된데 부끄러운 마음을 감출 수 없습니다.

팀과 리그, 타 구단 관계자와 무엇보다 야구팬들께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

 

 

지금 제 기분은 매우 매우 복잡한 상황입니다.

일단 오전의 의혹들이 사실이 아니라고 하는 점에서 분노가 조금 가라앉았지만

누구보다 구단의 규칙을 알만한 베테랑이 규정을 안일하게 생각했다는 점에서 또다시 속상한 마음을 감출 수 없습니다.

 

 

모든 징계는 달게 받는다고 하니 퇴원하고 나서 내려지는 징계에 주목해야겠네요.

그리고 다시 한번 쓰지만

'팬들의 관심과 사랑 없는 야구는 그저 생산성 없는 공놀이뿐이다'

이 말을 해당 선수 포함, 다른 선수들도 알아주셨으면 합니다.

 

 

이상 파랑파랑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