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의 시작은 운동으로! 삼성 헬스 이용해서 일일 8000보 도전!
안녕하세요~!!
이제 추운 겨울이 지나가는 듯해 보입니다. 벌써 2022년 3월이네요!
3월에는 많은 만남들이 일어나는 달이죠. 개강에 개학에 새 직장에 들어간다던지 등등..
저도 새로운 사람들과 만나서 적응을 해야 하는데 왜 이리 체력이 달리는지
나이 먹어가면서 계단 몇 층 올라가기도 힘들어지더라고요..
이러다간 제대로 뭘 해보기도 전에 체력이 지칠 것 같아 더는 안 되겠다 싶어 이번 주 월요일부터 걷기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마침 제가 갤럭시 유저이기도 해서 폰 안에 삼성 헬스가 미리 깔려있었어요. 그래서 바로 연동을 한 후, 일일 목표를 8000보로 설정하고 시작했습니다.
첫날은 솔직히 얘기해서 6000보 걷는 것도 힘들었었는데 2일 차였던 3월 1일에는 쉬는 날이기도 했고, 유튜브 뮤직을 들으면서 걷다 보니 몸이 적응했는지 8000보를 쉽게 걸을 수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평일이다 보니 공부하다가 운동을 하면 체력이 달리는 게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꾸준히 8000보씩 걸으면 체력도 늘 거고 목표 걸음수를 점차 늘릴 수 있게 되겠죠?! ㅎㅎ
걷기 운동을 하다 보니 예전부터 걸으면 돈을 주는 앱들이 있는 게 생각나서 혹시나 아직도 있을까 해서 찾아봤더니 제가 가입한 보험 회사에서도 일정 걸음 수에 도달하면 물건을 살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할 수 있게 해 줘서 이 앱도 들고 왔습니다.
바로 삼상생명에서 만든 삼성생명 헬스라는 앱입니다.
(절대 광고가 아님을 미리 말합니다. 광고받고 싶ㄷ...)
제가 예전에 삼성 생명에 가입했어서 이 앱을 알게 되었지만 가입하지 않는 사람들도 누구든지 깔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앱은 전적으로 8000걸음 수 또는 조정 운동 30분 이상을 일주일에 5일 이상 이행할 시 다음 주 화요일에 무려 1000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보험 가입자 한해서. 미 가입자는 포인트가 지급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일단 다른 걷기 앱과는 다른 점이 있다면 일단 브랜드 값이 탄탄하니깐 더 신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다른 걷기 앱에서 걸음 수가 책정이 되지 않다거나 목표 걸음 수에 도달해도 포인트가 지급되지 않는 경우가 많았지만 일단 국내 최대 기업의 보험 회사에서 만든 앱이다 보니 지급이 밀릴 일이 거의 없어서 목표에 맞춰서 걸을 수 있게 동기부여가 탄탄하다는 점이 강점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광고 창이 안 뜨는 것도 좋았어요! 일단 다른 걷기 앱은 광고 수수료로 포인트를 지급하는 형식의 회사가 많다 보니 아무래도 광고 창이다 베너로 앱이 지저분한데, 이 앱은 확실하게 광고 없이 깔끔한 앱 디자인에 나의 건강 정보만 기재되어 있어 눈에 더 쉽게 건강 지표를 체크할 수 있어 이점 또한 좋았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점과 단점 또한 존재하는데요. 아쉬운 점부터 말하자면 포인트몰에서 살 수 있는 물품이 상대적으로 다양하지 않았습니다.
일단 대부분의 걷기 앱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소소하더라도 포인트를 얻어서 커피 값 하나 굳힐 수 있으면 좋겠다. 해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런데 삼성 생명의 포인트 몰을 가보니 쓸 수 있는 카페의 종류도 조금 적었고, 종류가 많았던 헬스 관련된 몰을 가보니, 포인트로 살 수 없는 꽤 비싼 값의 물건도 많았습니다. 그 점이 아쉬웠다고 생각해요.
그리고 하나 더 단점이 있다면, 삼성 생명 헬스의 리뷰에서 로그인 인증이 힘들었다는 댓글이 몇몇 개 보였고, 특정 앱(삼성 헬스나 구글 피트니스 등등)과의 연동 없이는 걸음 수가 책정이 되지 않는다는 점이 있습니다. 로그인 인증의 경우에는 회사의 일이니 잘 넘어가리라 생각해봅니다.
(하지만 단점은 단점이라는 거!)
여기까지, 삼성 헬스와 삼성 생명 헬스 앱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저의 건강을 위해 계속 쓰고 있는 앱이고 체력을 키우기 위한 사람들에게도 괜찮은 앱이라 판단해서 써 봤는데,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파랑파랑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