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8 글 목록
일상, 리뷰, 야구 모두 좋아하는 파랑파랑 입니다.
반응형

2021/08 14

[대탈출4 8화] 스포 없는 리뷰. 와... 진짜 레전드시즌의 탄생이다 ㅠㅠ/ 대탈출4 9화 예고 분석.

안녕하세요~!! 또다시 일주일 만에 돌아온 파랑파랑입니다. ㅎㅎ 요즘 뭐 이렇다 할 소재가 없어서 대탈출이 아니면 방문을 잘 안 하게 되네요. 더 자주 방문해야하는데 점점 나태해지는 게 아닐까, 자기반성하게 됩니다. 이번 주에는 꼭 자주 들르길!! 서론은 이정도로 하고 바로 대탈출 4 8화 '크레이지 하우스'의 얘기로 들어가죠!! 이번 '크레이지 하우스'의 한줄평은 "또다시 레전드 경신에 성공했다!!"라고 장담할 수 있을 정도로 정말 정말 완벽하고 스릴 넘쳤던 에피소드였습니다. 에피소드의 시작이었던 7화에서는 영화 '인셉션'과 '쥬만지의 컨셉을 들고 와 제대로 된 방탈출의 재미와 묘미를 제공했다면, 이번 8화에서는 '쥬만지'의 컨셉에 하이라이트로 '인터스텔라'와 '페르마의 밀실'의 느낌을 넣어 더욱더 스..

일상 2021.08.30

[대탈출4 8화 예고] 무너지는 무의식?? 크레이지 하우스 후편(8화) 분석!

안녕하세요. 어제의 감동을 이어서 바로 대탈출 4 8화의 예고를 분석해보겠습니다. 8화의 에고편 첫 장면부터 여러 장면들이 몰아치는데요. 7화보다 더 많은 무의식의 공간으로 들어가는 듯합니다. 그 와중에 칠판도 보이고, 테러범이 사용한 실험실 비슷한 장면도 보이네요. 장소가 많아진 만큼 크레이지 하우스 게임의 퀘스트 실행 시간도 적어지는 걸까요? 김종민 님이 다급하게 힌트를 찾고 있습니다. 여러 퀘스트중에 성냥개비로 이용한 퀘스트로 보이는 장면도 나오네요. (갑자기 뇌섹남이라는 포르그램도 생각나고 추억여행 떠나게 되는 장면입니다. ㅋㅋ) 그 와중에 테러범의 노트북으로 추정되는 노트북에 갑자기 불이 들어오면서 비밀번호를 쳐야 하는 장면이 나오면서 이번 8화의 최대 단서가 이 노트북 안에 있지 않을까..라는..

일상 2021.08.23

[대탈출4 7화] 스포 없는 리뷰, 매주 레전드를 갱신하는 대탈출!! 오늘도 역대급 에피!!!

안녕하세요~!! 너무 오랜만이네요. 그동안 태풍에 폭염에 한주 동안 기상천외한 일들이 많이 일어나서 블로그 들어가는데 소홀해졌습니다. ㅠㅠ 앞으로 더 자주 들어올게요! 그리고 이번 대탈출 4의 7화 에피소드였죠?! '크레이지 하우스'의 이야기를 안 할 수가 없어요!! 이번 크레이지 하우스는 여태 다른 대탈출 시리즈에서 나오지 않았던 새로운 에피소드였습니다. 앞부분의 스토리만 살짝 얘기를 하자면 이번 대탈출 멤버들은 어느 탐사실에 갇히게 되고, 그곳에서 경찰청장과 심리학 연구소장의 의뢰로 악명 높은 테러범의 무의식으로 들어가 마지막 테러 장소와 테러 시각을 알아내야 하는 임무를 맡게 됩니다. 그래서 멤버들은 바로 테러범의 무의식으로 들어가 여러 공간을 이동하면서 문제를 풀고 단서를 찾게 되는데요. 스토리의..

일상 2021.08.23 (6)

[대탈출4 7화 예고] 새로운 에피소드 '크레이지 하우스', 새로운 세계관 기대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어제의 대탈출 4 6화를 보고 나서 겨우겨우 숨을 돌리나 했더니 이번 7화의 예고편에서 또다시 심장을 두근두근하게 만드는 에피소드가 떠서 얼른 분석을 해 보았습니다. 바로 시작해보죠!! 이번 7화는 대탈출4의 네 번째 탈출 에피소드가 되는데요. (벌써 4번째라니 ㅠㅠ) 이번 예고편에서 보여주는 장소는 이때까지 대탈출에서 보기 힘들었던 콘셉트의 장소가 보이네요. ... 약간 더 지니어스의 분위기가 보이는 기분은 저만 느끼는 걸까요?? 어느 장소에 들어가게 된 대탈출 멤버들, 그들의 눈앞에 나타난 것은 바로 어떤 모니터와 함께 한 연구소 이사장st의 여자분과 경찰복을 입은 한 남성의 화면이 나오면서 어느 장소에 폭탄이 있으니 폭탄 테러를 막아달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게 됩니다. 폭탄을 막기 위해..

일상 2021.08.16 (2)

[대탈출4 6화] 스포 없는 리뷰, 너무도 아까웠는데 ㅠㅠ 그래도 레전드인건 인정!!

안녕하세요~!! 오래간만에 인사드리네요. 제가 야구에 좀 더 관심이 있었다면 야구 일지라도 더 쓰는 건데 일련의 사건과 올림픽에서의 안일한 태도가 정을 더 떨어뜨리는 바람에 더 이상 손이 가지 않더군요. ㅎㅎ 그래도 블로그 활동을 멈출 수는 없고, 대탈출 리뷰도 해야 하고, 해서 대탈출 4 6화, 스포 없는 적송 교도소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전반적인 감상은 "와... 심장이 너무 아프다"라고 할 정도로 오금 저리고 긴장을 많이 해야 했던 회차였습니다. 역시 대탈출, 특히 좀비 시리즈는 실패할 수 없는 에피소드예요!! 늘 생각하는 거지만, 정종연 피디님과 제작진 분들의 상상력은 정말.... (엄지 척!!) 일단 시간 순서대로 설명해보면, 예고편에서도 봤듯이 대탈출 멤버들과 무간 교도소에서의 교도관들..

일상 2021.08.16

[영화 모가디슈] 류승완 감독님, 믿고 있었다구요~! 간만에 재밌게 본 한국 영화!

안녕하세요~!! 어제 저는 이모의 추천으로 영화 '모가디슈'를 봤는데요. 사람들 평이 "오래간만에 볼만한 한국 영화가 나왔다"는 평이 많았고, 영화 유투버들 사이에서도 나쁜 평이 안 나오길래 '오 이번엔 괜찮나 보지?!'라는 생각으로 영화를 감상했습니다. (그리고 CGV에서 5000원 할인 쿠폰도 뿌려서 꿀 빨았죠. ㅋㅋ) 영화 모가디슈는 1990년에 실제로 일어난 실화를 모티브로 한 영화로 모가디슈라는 지명은 아프리카의 소말리아라는 나라의 수도를 말합니다. 1990년에는 우리나라가 아직 UN에 가입되지 않은 시기라 가입을 하기 위해서는 여러 나라의 외교관을 파견해 각 나라의 지지를 받아야만 했습니다. 그렇게 파견된 국가에서 갑자기 내전이 터지게 된다면 어떨까요?? 정말 무섭고 하루 빨리 탈출하고 싶다는..

일상 2021.08.11 (2)

[남포 맛집] 남포 양식당, 남포 릴라이카페 리뷰. 맛있었던 생일 파티!

안녕하세요~!! 지난 8월 6일 날, 제 친구의 생일날이 다가와서 편지와 함께 조촐하게 축하 파티를 했어요. (코로나 시국이니만큼 저와 친구, 2명이서 이동했습니다.) 친구 생일이니만큼 근사한 식당에서 저녁을 먹었으면 해서 열심히 찾던 도중, 남포의 '남포양식당'을 찾았고, 그곳에서 저녁을 먹기로 결정했습니다!! '남포 양식당'은 부산 중구 남포길 9번지이며, 2층에 위치해 있어 초행자분들은 찾기 힘드실 위치입니다. 홍콩 반점 남포점을 찾으시면 더 빨리 찾으실 수 있어요. (네비 필수...!) 남포양식당의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고풍스럽고, 엔틱 한 분위기였어요. 뭔가 기념해야 하는 날에 가면 더 대접받는 느낌?? 양식당 컨셉에 잘 맞는 인테리어였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듯이 포토존도 있고, 접시도 엔틱 하니 ..

일상 2021.08.09 (4)

대탈출4 5화 스포 없는 리뷰..... 가 가능할까?? / 대탈출4 6화 예고 분석.

안녕하세요~! 태풍의 영향권으로 비바람이 몰아치고 있지만 대탈출 본방은 못 참는 일요일 밤, 바로 스포 없는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이번 5화는 예고에서 봤다시피 좀비 시리즈였습니다. 6 멤버 모두 익산의 교도소 세트장으로 들어가 한 감옥 방에 들어간 것으로 시작하는데요. 여기서 멤버들은 교도소 탈출을 목표로 진행하다가 알고 보니 그곳은 좀비들이 득실 되던 교도소였던 거죠. 이번 5화에서는 그 스토리 안에서 슬펐던 장면과 대견했던 장면, 그리고 멤버들의 팀워크가 정말 많이 좋아졌다는 것을 많이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슬펐던 장면은 스포가 돼서 말할 수는 없지만, 대견했던 장면은 '김호들'이라 놀림받던 김동현 님이 그 무서운 상황에서 자신을 희생하는 모습이 나와서 시즌1부터 본 대추로서 '김동현 님, 성장하..

일상 2021.08.09 (4)

8월 7일 이시간 부산 날씨 상황.

2021년 8월 7일 오후 11시 55분 경, 현재 부산에는 천둥 번개를 동반한 비가 엄청 내리고 있어요. 거의 30초 당 1번씩 번개가 내리치고 있고, 그 와중에 체감 온도는 내려가고 있지 않는 매우 불쾌한 상황입니다. 이러다 내일 눈 떴는데 지하철 잠겨있고 그러는거 아닐까 걱정이네요. 지금 태풍 올라오는데 다들 비조심, 번개조심 하세요~.

카테고리 없음 2021.08.07 (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