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대탈출4 10화] 스포 없는 리뷰, 이번편 MVP는 당연 김동현!!/ 대탈출4 11화 예고 분석.

by 럽미네이비 2021. 9. 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시간이 벌써 9월의 중반을 향해 가고 있네요. 그 말은 즉슨, 곧 대탈출 4도 끝나간다는 거 ㅠㅠ

 

 

이제 마지막 에피소드만 남겨놓은 대탈출4의 이번 편 리뷰와, 다음 편 예고 분석을 풀어보도록 하죠!!

 

 

이번 편은 앞선 9화의 제3 공업단지 이야기의 후속편인데요.

멤버들은 서둘러서 백사회가 숨겨둔 대량 살상 무기가 들어있는 가방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지휘부의 강호동님, 유병재님의 지시에 따라 차근 차근 해결해 나갔습니다.

 

 

그 와중에 다시 돌아온 백사회가 멤버들을 위협하면서 이번 편은 뭐랄까... 미션 임파서블에서 장소와 사람들만 한국사람으로 바꿔놓은 듯한 분위기였습니다.

 

 

특히, 중간중간 터지는 총소리와 하이라이트의 그 긴박감은 영화보다 더 했다고 생각돼요!!

 

 

그리고 이번 편에서 활약한 멤버들 중 한 분은 바로 유병재 님이셨어요.

시한장치를 풀기 위한 매뉴얼이 암호화되어있어 시간이 지체될 수 있는 상황이었는데, 차분하게 암호를 해독하고, 행동조에게 잘 전달하는 부분에서 역시 대탈출에 없어서는 안 될 존재가 아닐까 여실히 느껴졌습니다.

 

 

다른 한분은 바로바로 김동현 님!! ㄹㅇ 이번 에피소드의 mvp이자 주인공이지 않을까 싶어요!

(물론 김종민 님의 하드 캐리도 있지만, 그건 예능적인 부분이라 제외했습니다.)

9편에서도 예시 문제를 먼저 해결한 모습부터 그가 먼저 해결한 시한장치가 2개인 것, 그중 하나가 가장 난이도가 높았던 마지막 시한장치였다는 것을 생각해보면 진짜 많이 성장했음을 보여줬고, 이 회차는 마지막 편인 뒤풀이 회차에서 꼭 얘기했으면 하는 부분입니다!!

(시즌 3에서 머리 좋아지는 약 먹는다고 하던데 드디어 효과가 생긴 걸까요?!)

 

 

물론 다른 멤버들도 경험치가 쌓이다 보니 주변 환경을 이용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과, 4년 동안 단단해진 팀워크가 빛을 발휘한 것을 보니 너무너무 대견했고요. ㅠㅠ

 

 

대탈출 4 10화의 리뷰는 여기까지 하고, 이번 시리즈의 마지막인 11화의 예고를 분석해보도록 하죠.

 

 

출처: 대탈출 공식 유튜브.

 

출처: 대탈출 공식 유튜브.

 

예고편 시작부터 책상과 걸상이 보이는 어느 교실의 풍경이 보입니다.

..... 잠시 딴 길로 새는 말인데 요즘 학교들은 저런 책상이나 걸상은 없겠... 죠?! 라떼는 저게 국룰이었는데 ㅠㅠ

다시 정신 차리고, 이어서 신동님이 "여기 아이들이 있었어?"라는 말이 나옵니다. 아마 여기는 학교 중에서도 초등학교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출처: 대탈출 공식 유튜브.

 

이 학교? 학원? 의 이름이 나오는데 바로 '하늘에 쉼터'라는 이름이 나옵니다. 여기서부터 대추들의 추리가 나왔는데 '하늘'이라 하면 대탈출 세계관에서 최대 빌런 중 한 명인 '천해명'의 성씨를 뜻하는지라 마지막 에피소드는 천해명이거나, 그의 신아들인 천마 도령이 또 나쁜 짓을 한 것은 아닐까 생각됩니다.

 

출처: 대탈출 공식 유튜브.

 

출처: 대탈출 공식 유튜브.

 

그리고 멤버들이 어떤 쪽지를 발견하게 되는데 거기에 '도와주세요. 원장은 미치광이예요.'라는 끔찍한 문구가 적혀있습니다. 설마설마하는데 아이들을 희생해서 인체실험 같은 걸 하거나, 사이비교도를 만든 건 아니겠죠?!

(어우 끔찍해.....)

 

출처: 대탈출 공식 유튜브.

 

출처: 대탈출 공식 유튜브.

 

출처: 대탈출 공식 유튜브.

 

출처: 대탈출 공식 유튜브.

 

출처: 대탈출 공식 유튜브.

 

사진에서 보다시피 멤버들이 있는 저 공간에 있어야 할 아이들이 아무도 없는 것과, 깨진 거울, 감옥처럼 보이는 장소가 지금 아이들의 처지가 너무도 위험하다는 걸 보여줍니다.

그리고 감옥처럼 보이는 장소에서 버려진 휴대폰과 대탈출 세계관에서 최강 수면제인 졸리 G처럼 보이는 약병이 보입니다. 이 두 가지가 엄청난 단서가 될 것 같습니다.

 

출처: 대탈출 공식 유튜브.

 

출처: 대탈출 공식 유튜브.

 

근데 갑자기 멤버들에게 다가오는 검은 그림자가 나타납니다. 멤버들의 대화로는 "슬리퍼를 끄는 소리가 들린다." "지금 우리 주변에 계속 소리가 들린다."라고 하는데 설마 천해명일까요?? 아님 숨어있다가 구해달라는 어린아이들이 내는 소리일까요??

 

출처: 대탈출 공식 유튜브.

 

출처: 대탈출 공식 유튜브.

 

그런데 이런 기척들이 사람이 아니라고 말하는 강호동 님의 모습과 함께, "우리에게 뭘 알려주나 보다."라는 대화가 오갑니다. 그럼 이 기척들과 소리들은 빌런들에게 당해 원한을 가진 귀신들이 멤버들에게 대신 해결해달라는 요청의 신호일까요?? 아니면 귀신들의 함정?

(근데 대탈출의 귀신들은 대부분 도와주는 역할이라 전자의 경우가 맞을듯해요.)

 

출처: 대탈출 공식 유튜브.

 

그리고 마지막 장면에서 태엽이 돌아가는 장면이 나옵니다. 이 태엽이 감긴 물체는 뭘까요?? 이 태엽이 풀려야 단서가 나오는 건지, 아니면 그 반대일지 이번 주 대탈출도 본방사수를 해야겠네요!!

 

 

드디어 대탈출 4의 마지막 에피소드가 다가오네요.....

(왜 내가 눈물이 나냐 ㅠㅠ)

마지막 에피소드도 레전드로 남겨질 에피소드가 되길 바라면서 이번 포스팅을 끝내겠습니다!

 

 

이상 파랑파랑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