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야구 소식: 올해의 새 얼굴은 누구? 벌써부터 시작된 신인왕 경쟁. 이대호 은퇴 투어 절대 지킨 사연은??
일상, 리뷰, 야구 모두 좋아하는 파랑파랑 입니다.

이기면 쓰는 야구 리뷰

오늘의 야구 소식: 올해의 새 얼굴은 누구? 벌써부터 시작된 신인왕 경쟁. 이대호 은퇴 투어 절대 지킨 사연은??

파랑파랑 2022. 3. 15. 16:0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부터 추운 바람이 사그라지고 서서히 봄이 오고 있는 오늘입니다. 그래도 코로나 환진자가 30만 명을 넘어가고 있으니 다들 따뜻하게 입으시고 목 따뜻하게 축이시면서 다들 면역력 꼭꼭 챙기시길 바라요!

 

왜 면역력을 챙겨야 하냐면 바로 야구를 더 재밌게 봐야 하니까...! ㅋㅋㅋㅋㅋ

연습 경기들 챙겨보면서 행복회로도 돌려야 하고 굿즈 살려면 돈도 벌어야 하고 그러려면 면역력은 당근 챙겨야죠!

 

암튼, 서론은 제쳐두고 오늘 들고온 기사는 시작 전부터 치열한 신인왕 경쟁과 이대호 선수 은퇴 투어의 비하인드 이야기까지 얘기해 보겠습니다.

 

 

 

이번 시즌의 신인왕 경쟁은 아마도 기아 타이거즈의 집안싸움이 되지 않을까 점쳐봅니다.

 

데뷔 전부터 '제 2의 이종범'이라고 주목받고 있는 김도영 선수의 홈런부터 시작해서 이승엽 선수가 떠오른다는 기아의 김석환 선수까지 벌써부터 재밌어지는 신인왕 경쟁에 기아 팬들의 입꼬리가 내려올 생각을 안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기아로 이적한 나성범 선수도 시범 경기에서 안타가 나오면서 서서히 감을 잡고 있는 모습이고, 정말 기아 타이거즈의 왕조가 다시 이뤄질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출처: 네이버 스포츠, SBS.

 

출처: 네이버 스포츠, SBS.

 

출처: 네이버 스포츠, SPOTV.

 

 

 

그리고 어제 올스타전 경기 소식과 함께 이대호 선수의 은퇴 투어 소식도 전해졌는데요.

이 은퇴 투어에는 사실 나오기까지 말이 많았다고 합니다.

 

출처: 네이버 스포츠, OSEN.

 

이대호 은퇴 투어를 한다고 했을 때 10개 구단에서도 찬성 의사를 했으나 이 '은퇴 투어'의 자격 조건이 너무 높아 이대호 선수가 과연 해당하는 선수인가에 대한 지금 생각해보면 말도 안 되는 논란(?)이 일었습니다.

 

(뭔 멍멍이 소리인가..)

 

아무리 타 팀팬인 제가 봐도 이대호 선수는 롯데 자이언츠를 대표를 넘어 상징하는 선수이고, 일본 리그에서 MVP 수상, 조선의 4번 타자라고 불린 데다가 2년 동안이지만 메이저리그도 뛰었고, 최동원 선수 다음으로 롯데 자이언츠의 영구결번 1순위라고 할 수 있는 선수한테 은퇴 투어 자격이 없다는 게 이해가 되지 않네요.

 

 

이 생각을 선수들도 했던 것 같아요. 같이 야구를 한 동갑내기 친구인 SSG의 추신수 선수도 "이대호 선수가 은퇴 투어를 못한다면 누가 할 수 있을지 되묻고 싶다."라고 일갈했다고 합니다.

 

(당연한 소리 한거죠.)

 

그래서 이번 시즌에 이대호 선수의 은퇴 투어가 결정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이대호 선수는 "많이 놀랐다. 기쁜 소식이고 감사한 일지만 나 한 명을 위해 다들 신경 써야 한다니 부담이 간다."라고 구단을 통해 인터뷰를 했다고 합니다.

 

음... 저는 이대호 선수니까 은퇴 투어를 해주는 거라 생각돼요. 솔직히 은퇴 투어의 자격 논란에 대해 여러 레전드 선수들이 도마에 올라가서 시시비비를 가리는 걸 보면 '그거 하나 안 해주나..'라는 안쓰러운 감정도 들고 괜히 논란만 만들어지는 게 아닐까 싶기도 했거든요. (이건 저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생각이 다를 수도 있는 거잖아요?!)

 

어떤 직업을 가지는 간에 몇십 년 동안 범법행위 없이 쭉 이어가면서 최정상의 자리에 계속 있는 것만 해도 대단한 거라 생각합니다. 이대호 선수의 은퇴 투어는 충분히 자격 있다고 생각해요. 이번 시즌 잘 마무리하고 축하받으면서 은퇴하시길 바라봅니다.

 

 

 

이상 오늘의 기사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이런 기사들이 계속 쏟아지고 있는 걸 보면 이제 시즌이 정말 얼마 남지 않은 걸로 보여요. 어서 시즌이 시작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다면 광고 1개만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파랑파랑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